- 「μ's는 여기까지 하면 돼!」라는 발견을 하타씨한테 가져온 곡은 이게 아닐까 싶은 테마로 골라봤습니다. "after school NAVIGATORS", 이건 뭐 충분히 치고 나왔네요.


「치고 나왔죠. 오더가 왔을 때, 『이건 뭐야!?』라고 생각했어요. 방과후에 니코린파나가 와와꺅꺅거리며 여기저기 들르는 거죠. 곡을 들어보면 『에에에 이게!?』 싶죠(웃음). 하여간, 『어디에 들를 셈이냐 너네들?』일까요(웃음). 중간에 살짝 날이 저물어가긴 합니다만, 도착지가 정해진 이상 가야지, 이런 거죠. 정직하게 귀엽게 돌아가는 길에 들르자! 라고 생각했어요. 이거랑 "있·잖·아·힘·을·내!"는 곡이랑 리퀘스트 내용에 『에에!?』 소릴 내버린 곡이었어요(웃음). 그런 것도 신선하고 좋았네요」


- 중간에 전조하는 게 없어서 상냥한 곡이 되지도 않는 게 최고였습니다.


「없었죠~(웃음). 놀러가는 마음 딱 그대로구나, 싶고요」


- "카구야의 성에서 춤추고 싶어" "하지만 하지만 아무정"은 역시 같은 카테고리 같습니다.


「아아, 그렇죠. 이건 단순히 듣는 것만으로 즐겁죠」


- "카구야의 성에서 춤추고 싶어"에선 하타씨가 좋아하는 워드가 들어가있죠. 《위험한 페르소나》.


「페르소나, 좋아하죠(웃음). 가면, 좋아하죠. 일상에서 『있잖아, 페르소나가 있지』라곤 말 안 하니까요, 꼭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디스코틱》도 어지간해선 쓸 기회가 없지만요(웃음)」


- (웃음) 이건 특히 라이브에서 파워가 센 곡이죠.


「응, 그렇죠. 그럼요. 『피버!』란 말을 들어버리면 피버해버리는 거죠(웃음)」


- (웃음) "하지만 하지만 아무정"은 곡의 세계선으로서 이만큼이나 치고 나왔으면 됐다 싶은 궁극을 추구한 인상이었습니다.


「그렇죠. 『아이돌로서는 조금 애처로운 이별곡을 불러주세요』라고 들었을 μ's 같죠. 그 픽션감이 상당히 살아있어요. 곧, 그녀들 자신은 1밀리도 공감하기 힘든 거라는 거죠. 그래도 프로듀서가 부르라고 한다면, 이런 분위기가 아이돌 노래스럽고 좋잖아요」


- μ's 중에서 "하지만 하지만 아무정"과 "LOVELESS WORLD"는 엄청나게 스케일이 큰 곡이죠, 「뭐!? 세계!?」라고 할 정도로요(웃음).


「네, 둘 다 꽤 세계선이 넓죠(웃음). 『너네 학교에서 한발짝도 안 나오잖아!』싶은 애들이 이걸 부르니까요. 뭐, 눈 딱 감고 호들갑 떨어봤습니다. 『아무정』이란 즉, 『레 미제라블』이지만, 전 그 이야기가 너무 무섭거든요. 이 비참함은 제가 제가 받아들이기 싫을 정도라서, 비참함과 아이돌의 콜라보에요(웃음). 그럴싸한 중2병스러움을 μ's가 불러줬으면 싶었죠.」


- 그리고 하타씨, 기다리다 지친 "러브노벨즈"입니다.


「네, 제가 무지 좋아하는 녀석입니다. 엄청 맘에 들어요」


- "러브노벨즈", 이거 대체 뭡니까?(웃음).


「하하하! 저는 엄청 아이돌스러운 곡이라고 생각해요. 아이돌한테 듣고 싶은 말이랑 시키고 싶은 말이 있는데요, 《잖앗(だろっ》라고 시켜보고 싶었거든요. 《잖앗》의 압도적인 귀여움을 세상에 널리 알리고 싶었어요(웃음). 하고 싶었던 말이 무심코 난폭한 마음의 소리로 나오는 시추에이션을 만들고 싶었어요」


- "COLORFUL VOICE"는 9명의 퍼스널리티를 색으로서 담은 곡이자, 초기엔 만들어질 수 없었던 곡이기도 하죠.


「그렇네요. 이것도 고생했지만, 『역시 한 번쯤은 색으로 해야겠지』라고 생각했어요. 문득 그 생각이 들어서 중간까지 쓴 건 좋은데, 『생각보다 문제다!』라고 느꼈어요(웃음). 그래도, 힘껏 달렸습니다」

' > 곡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μ's 노래의 「감사」  (0) 2016.05.24
μ's 노래의 「열광」  (0) 2016.05.24
μ's 노래의 「미열」  (0) 2016.05.24
μ's 노래의 「연애」  (0) 2016.05.23
μ's 노래의 「청춘」  (0) 2016.05.22

+ Recent posts